본문 바로가기
정부 지원

전기요금 인상, 7월엔 20만원 꼭 챙겨 받으세요! 2023년 정부지원

by _북코치 2023. 5. 23.
반응형

이번 정부 지원으로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끝까지 있으니까요. 정부에서 발표한 다양한 소식을 안내해드릴게요. 지원이 확대되는 내용이라서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정부 발표

정부는 많은 분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하고 지원 금액도 늘리기로 발표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적용될 내용이라서 주목해주세요. 아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시작하도록 할게요!

요즘 온도가 부쩍 많이 올라갔습니다. 아직 한여름처럼 무더운 것은 아니지만, 낮에는 옷을 가볍게 입지 않으면 더운 정도로 온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곧 다가오는 8월에는 2022년 보다 훨씬 더 덥고, 엘니뇨 현상으로 인해 비가 많을 확률이 높다는 뉴스도 보도되었고요.

 

평균 기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실제로 더욱 더 뜨거울 경우에는 에어컨이나 선풍기 같은 제품을 사용하게 될 거예요. 그런데 많이 사용할수록 전기요금도 더 늘어난다는 기사 많이 보신분도 계실거고요.


많은 분들이 겨울철에 난방비 부담을 느끼고, 여름이 오면 또 전기세 걱정으로 1년 내내 걱정이네요ㅠㅠ

5월 15일에 발표된 소식을 들으셨을 거예요.

 

 

전기와 가스요금이 인상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5.3% 인상되어 전기요금은 킬로와트시당 8원, 가스요금은 메가줄당 1.04원 늘린다고 발표했죠. 4인 가구 기준으로는 한 달에 전기요금으로 약 3천원, 가스요금으로 약 4,000원 정도 더 내야할 거예요. 5월 16일부터 인상되었기 때문에 올 여름에는 요금 부담이 더 커질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정부에서는 인상과 함께 국민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대응하는 게 좋을까요??

 

우선, 주택용 전기요금 분할 납부 제도를 소상공인과 뿌리기업까지 6월부터 9월까지 한시적으로 확대하여 시행할 예정입니다. 월 납부해야 할 요금의 50% 이상을 납부한 후 나머지 요금은 최대 6개월 동안 분할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방안이 마련되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에너지 취약계층은 평균 사용량까지는 요금 인상분 적용을 1년간 유예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너지바우처 제도를 확대합니다.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지원 금액도 작년 대비 7.5% 늘려서 43,000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오는 2023년 7월부터는 에너지 캐시백 제도를 확대하여 지원할 예정입니다. 에너지를 절약한 가구는 최대 4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인센티브도 추가로 지급됩니다.

 

이제부터는 직전 사용량 대비 5% 이상 절감한 경우에 70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30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던 가구는 최대 키로와트시당 100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에너지 캐시백은 전기요금 청구서나 관리비 청구서에서 납부 처리하거나 계좌로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캐시백 제도는 2023년 8월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정부에서 발표한 전기와 가스요금 인상 소식과 함께 여러가지 지원 방안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에너지바우처 지원 대상이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까지 확대되고, 여름 바우처의 지원 금액도 인상됩니다. 취약계층 분들에게는 요금 인상분 적용을 1년간 유예하는 대책이 마련되었으며, 에너지 캐시백 제도도 확대되어 더 많은 가구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전기와 가스요금 인상 소식과 함께 다양한 지원 방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에너지바우처 지원 대상의 확대와 지원 금액의 증가, 전기요금 분할 납부 제도 등을 통해 국민들의 부담을 완화하고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름철의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기 위한 지원방안들이 제공되니, 많은 분들이 그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