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깨달음

부자의 그릇, 진짜 내 돈 그릇을 키우고 싶다면?

by _북코치 2023. 4. 19.
반응형

부자의 돈 그릇

부자의 그릇. 이 책은 일본의 저명한 금융 교육 전문가인 이즈미 마사토가 쓴 책입니다. 이 책은 소설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자들에게 돈 관리 기술과 부를 쌓는 방법에 대해 가르치는 데 중점을 둔 책입니다. 이 책은 현명한 선택, 경험을 통한 돈 관리 능력 개발, 신용의 힘에 대한 이해, 위험에 대처하는 방법, 자산 관리에서 기회, 부채, 소유권, 계획, 오판의 중요성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돈은 다른 사람에게서 나온다는 것, 그것을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과 재정적 성공에서 신용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또한, 비즈니스에서 부채와 이자율의 역할, 돈과 관련된 소유권의 개념, 적절한 계획과 의사 결정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이 책에서는 파산, 돈을 담을 수 있는 올바른 그릇의 중요성, 운이 재정적 성공에 영향을 미친다는 생각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독특한 접근 방식이 있는데, 그것은 다름 아닌 소설 스타일의 형식을 사용하여 금융 교육을 가르치기 때문에 흥미롭고 매력적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금융 교육 분야의 선도적인 전문가인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관찰을 바탕으로 돈 관리, 신용, 부채, 비즈니스에 대한 실질적인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독자가 자신의 재정적 습관, 신념, 행동을 되돌아보게 하는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을 던져 돈과 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어 저자는 돈에 대한 경험을 쌓고 자신의 성격을 바탕으로 좋은 신용도를 쌓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는 재정적 기술과 습관을 개선하고자 하는데 중요한 부분을 말합니다. 그리고 돈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장려하고 독자들이 위험을 감수하고 실패로부터 배우고 부를 추구하기 위해 계속 도전하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일본인 작가가 쓴 책으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독자에게는 공감이 가지 않을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런 생각이 들었지만 결국 마인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소설 형식으로 인해 복잡한 금융 개념에 대한 접근이 단순화되어 심층적이고 자세한 금융 조언을 원하는 독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일반적인 통찰력과 원칙을 제공하지만, 자금 관리 또는 투자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이나 단계별 지침을 자세히 제공하지 않아 모호한 부분이 있었으며, 주로 자금 관리와 자산 창출에 초점을 맞춘 예산, 저축, 은퇴 계획, 보험 등 개인 금융의 다른 중요한 측면은 다루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자가 보는 관점과 의견이 모든 독자의 견해와 반드시 일치하는 것은 아니며, 일부는 저자의 신념이나 경험에 공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부자의 그릇은 소설 형식으로 금융 교육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을 제공하며 실용적인 통찰력과 생각을 자극하며 읽기 쉽다는 점은 정말 좋습니다. 그러나 문화적 차이나 단순화 시킨 접근 방식, 구체적인 전략의 부재, 제한된 범위, 주관적인 관점 등이 있으며, 독자들은 이 책의 가르침에서 가치를 찾을 수 있지만, 각자의 재무 상황에 맞게 필요한 추가 정보와 조언을 받아들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어떤 책이나 문서의 조언을 구할 때는 언제나 자신의 상황에 대해 고려한 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책에서 맥락을 살펴보고 개인의 상황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얻고자 하는 정보와 관련하여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조언을 구하고 해당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며, 이 책에서 배울 수 있는 부분인 금융 교육은 우리 삶이 다하는 날까지 지속적인 과정이므로 책 부자의 그릇을 통해 금융에 대한 전체적인 지식에서 도움 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글을 여기까지 보시게 된다면 꼭 한 번 읽어 보시길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